아이폰 유저들은 폰 바꿀 때 간단한 방법으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하죠. 오늘 포스팅에서는 구형 아이폰에서 신형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 세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. 이 과정을 통해 앱, 설정, 기타 소중한 파일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간편하게 새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어요. 이 방법들은 모두 애플의 공식적인 기능만을 사용하며, 별도의 소프트웨어는 필요 없는 방법입니다. 그럼 확인해 볼까요?
방법 1. 퀵 스타트(Quick Start)로 데이터 전송하기
- 구형 아이폰과 신형 아이폰 모두 배터리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요.
- 두 기기를 가까이 두고, 구형 아이폰의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요.
- 신형 아이폰을 켜고, 구형 아이폰 화면에 나타나는 "계속" 버튼을 누릅니다.
- 신형 아이폰 화면에 나타나는 애니메이션을 구형 아이폰의 카메라로 스캔해요. 이 과정으로 두 기기가 연결됩니다.
- 신형 아이폰에 암호와 Apple ID를 입력하고 Face ID 설정을 진행할 수 있어요.
- 이후 "iPhone에서 전송"을 선택하고 전송이 완료될 때까지 두 기기를 가까이 둡니다.
- 완료!
방법 2. iCloud로 데이터 전송하기
- 먼저, 구형 아이폰의 iCloud 백업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해요.
- 신형 아이폰을 켜고 Wi-Fi에 연결한 뒤 초기 설정 과정을 진행합니다.
- "앱 및 데이터(Apps & Data)" 화면에서 "iCloud 백업에서 복원"을 선택하고 iCloud에 로그인합니다.
- 복원할 백업 파일을 선택하고 복원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.
- 완료!
방법 3. iTunes를 사용해 데이터 전송하기
- 최신 버전의 iTunes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세요.
- 구형 아이폰의 데이터를 iTunes를 통해 컴퓨터에 백업해 둡니다.
- 신형 아이폰을 켜고 초기 설정 과정을 진행한 뒤, "앱 및 데이터" 화면에서 "Mac 또는 PC에서 복원"을 선택합니다.
-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열어 새 기기를 선택한 뒤 "백업 복원"을 클릭합니다.
- 복원할 백업을 선택하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.
- 완료!
이 세 가지 방법 모두 애플의 공식 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며, 2, 3번 방법을 활용해 정기적으로 백업을 해두는 습관도 매우 중요하답니다. 이상 21세기전파상에서 아이폰 꿀팁 알려드렸습니다.